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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차, 안정성 높이려면 우주항공 수준의 오류 측정 도입해야!? ??
    카테고리 없음 2020. 3. 1. 23:26


    안녕하세요. 수입차 판매 금지 전문업체 싼 모터스입니다.김 1오후 소개시켰고 내용은 '자율 주행 차, 안정성을 높이려면 우주 항공 수준의 오류 측정 도입해야 할!?라는주제를한번볼게요. 자율주행차에 대한 관심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는데, 아직도 안전이나 정확성 등에 대한 사고도 꾸준히 제기되고 있죠? 그럼 김 1의 주제에 들어 봅시다.


    완전한 자율주행차 구현을 위해서는 한 차원 높은 수준의 반도체 안전성 검증이 필요하다는 전망이 제기됐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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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차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반도체 설계의 복잡성을 증가시켜야 하기 때문에 공정이 미세해져야 한다는 것이다.큐리 아르티(대표 킴용브)은 하나 4개(현지 시간)'자동차 안전 혁신 콘퍼런스(ASIC)20하나 8'에서 자율 주행 자동차 안전성을 위한 기술의 현황을 공유했습니다.야반트 졸리안 시술시스 수석개발본 노혜는 자율주행차 개발 시 설계의 복잡성이 커질 수밖에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자율주행차가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려면 고성능 초기 단운전자 지원시스템(ADAS)뿐 아니라 마이크 컨트롤러 유닛(MCU), 인포테인먼트 등 각 분야에 최적화된 여러 시스템 온칩(SoC) 아키텍처가 필요하기 때문에 전체 설계 복잡성이 증가한다고 밝혔습니다.그는 "반도체 설계 단계부터 ISO 26262, AEC Q·하나 00등의 기능 안전성, 신뢰성, 규제 준수를 비롯한 보안 문재까지 반영하지 않으면 위험을 최소화하고 품질을 극대화할 수 있다","생산 비용은 줄이고 고성능을 구현하고 높은 수율을 달성하느냐 여부가 향후 더욱 중요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역시 산업용 로봇, 고성능 드론 등 새로운 적용 분야가 계속 등장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보안과 안전 문재도 함께 상기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벨라스코 박사는 소프트웨어 오류 연구는 우주, 항공 등 특수 분야에서 제한적으로 이뤄졌지만 자동차는 다양한 환경에 노출돼 있고 자율주행차의 신뢰성은 운전자 생명과 직결되기 때문에 방사선이 집적회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가 더 활발해져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SK하이닉스 기술선전 디렉터 케빈 트랜 씨는 자율주행 수준이 높을수록 메모리와 저장장치 요구 수준도 급격히 증가한다고 강조했습니다.이 같은 우려는 차량 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보다 처음부터 단운전자 지원 시스템이 자신의 자율주행차에서 요구되던 메모리 성능 향상 수준이 더 급하기 때문이다.현재 세계에서 소프트웨어 오류 측정 설비를 갖춘 곳은 America, 러시아, 스웨덴밖에 없어 퀴알티는 프랑스 국립과학연구센터에서 분사한 어린이 록테크놀로지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이 분야 전문가들과 협력을 시작했다는 것.자율 주행 자동차에 대한 관심이 이 높고 고도의 기술력을 요하는 향후 국내외 기업들이 소프트 에러를 측정하고 ISO26262기준을 충족함을 인증 받을 수 있도록 관련 사업을 준비할 방침이다.참고: 전자신문


    이상, '자율주행차, 안정성을 높이려면 우주항공 수준의 불량측정을 도입해야 한다!' 라는 주제를 살펴봤습니다. 실제로 운전을 하다 보면 다른 사람이 대신 해줬으면 하는 순간이 가끔 있거든요. 귀향 운전이 자기 차가 막힐 때는 본인, 술 마신 날처럼 말이죠. 자율 주행 차량의 개발로 좀 더 편안한 운전 생활이 되었으면 합니다. 오늘도 안전운전하세요. 수입차 정비 수입차 판매금 전문업체들의 저렴한 모터스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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