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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행기에서 어떻게 좋네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26. 06:11

    김 1와이 파이는 너무나도 잘 사용하는 무선 네트워크 너무 너무 높다. 1반의 가정은 물론, 카페, 지하철 등 다양한 장소에서 와이 파이를 제공하고, 노트북 컴퓨터, 스마트 폰 등의 기기를 이용하여 인터넷에 접속한다. 서울시의 경우 달리는 버스에서도 무료 와이파이를 제공하려는 의도가 있어 시내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동안에도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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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런 땅뿐 아니라 주하 거의 매일 있는 비행기에서도 와이파이를 쓸 수 있는 시대다. 비행 중에는 휴대용 기기를 비행기 전체로 설정하는 것이 기본이지만 최근에는 기종에 따라 기내에서도 와이파이를 이용해 동영상을 보는 등 소셜미디어를 쓸 수도 있다. 우리에게는 드물지 않은 모습이지만 지난 2014년에 공개된 리암·니ー송 주연의 영화 논스톱으로 든지 와이 파리를 이용하고 기내에서 하나 오난의 상황을 녹화하고 유튜브에 게시하는 장면이 자신의 오기도 했습니다. 실제로 에티하드 항공 A380, 아시아, 자신의 항공 A350등 다양한 기종으로 고런 서비스를 제공한 상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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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런데 우리가 아는 1조 같은 와이 파이는 기본적으로 유선 인터넷이 없으면 안 된다. 인터넷 케이블에 무선 공유기를 연결하면 공유기가 유선으로 들어온 인터넷 신호를 무선으로 바꿔 각종 기기와 통신하는 방식이었다.그렇다면 선이 연결되지 않는, 빨리 움직이는 비행기에서는 어떻게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을까. 사실 우리가 빨리 달리는 KTX에서 와이파이를 쓸 수 있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다. KTX의 경우 무선이동통신 기술인 LTE를 이용해 전파를 수신하고 이를 이용해 차량에 와이파이 신호를 보낸다.비행기는 또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기지국과 통신하면서 기내에 와이파이 서비스를 재공한다. 기지국은 방식에 따라 영토일 수도, 어두운 하강일 수도 있다. 내륙으로 가는 항공편의 경우 영토기지국(Air to Ground) 방식을 사용한다. 영토에서 발사한 전파를 비행기 밑에 있는 안테나 본이나 수신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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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러나 바다 위를 건너는 국제선의 경우 지상기지국을 사용할 수 없다. 이 때문에 지상 대신 여름철 거의 매일 있는 인공위성을 기지국에 사용할 것이다. 지상에서 전파를 인공위성으로 발사해 이 전파를 위성이 중계해 비행기로 보낸다. 비행기 상단에 있는 안테나 본인은 이 신호를 수신해 기내에 와이파이를 제공한다.이런 통신에 나는 Ku대역과 Ka대역을 사용할 것이다. 그들은 위성 통신 이본의 위성 방송에 사용되는 초고 주파의 주파수 대역을 스토리, Ku대역은 12~18GHz(예는 10~18GHz), Ka의 대역은 27~40GHz(예는 20~30GHz, 18~40G Hz)주파수에서 전파를 송수신하는 것이다. 위성을 거치는 만큼 지연될 때마다 발발하지만 한번 연결되면 지상기지국을 이용하는 방식보다 더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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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공위성을 기반으로 하는 통신망은 앞으로 더 넓은 지상에 빠르고 안정적인 인터넷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스페이스X, 아마존 등 주요 글로벌 민간 소기업들이 저궤도 인공위성을 통한 우주 인터넷 준비를 하고 있기 때문이다. 스페이스 X는 이 5월 60개의 초고속 인터넷용의 저궤도 위성을 발사 운영 중인 아마존도 2022년까지 3,000여개 위성을 발사하고 전 세계에 초고속 인터넷과 이것을 기반으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이것에 의해, 항공기에서는 보다 저비용으로 초고속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지상에서는 기지국을 설치하는 것이 곤란한 오지로부터도 네트워크에 접속하는 것이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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